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길TIS가 제공하는 데이터 백업 서비스인 ‘한길백업’은 우수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회원들로부터 사무소의 효율적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실제 사용회원들로부터 한길백업 서비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들어봤다.<편집자>
 

“안전한 데이터 보관과 빠른 복원으로 사무소 운영 효율 높여”

Q. 한길 백업을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었나?
직원들의 문서 관리 부담이 줄었다. 한길백업은 회계데이터는 물론 PDF, 엑셀, JPG 등 일반문서의 백업도 가능해 편리하며 데이터 유실의 염려가 없어 안심된다. 직원들이 수동으로 데이터를 일일이 옮겨가며 관리해야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작년에 사회적으로 큰 피해를 준 랜섬웨어는 일반 문서파일이 주 공격대상이므로 일반문서의 백업은 매우 중요하다.
또 한길백업은 백업된 회계데이터 등 데이터를 원하는 시점으로 언제든 복원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Q. 실제로 한길백업의 복원 기능을 사용해 업무에 도움을 받은 적이 있나?
신고기간에 서버PC가 갑자기 작동되지 않아 모든 직원들이 신고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된 적이 있었다.
다행스럽게도 당시 한길백업을 사용하고 있었고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둬 손실없이 복구가 가능했다.
특히 한길백업 복원프로그램 다중실행기능으로 위기상황에서도 급한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다. 
이는 전체복원에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경우 한길백업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당장 급한 회사코드를 먼저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중실행기능으로 급한 불을 먼저 끄고 동시에 나머지 회사코드들을 200∼300개 단위로 나누어 복원을 진행해 약 3시간 내로 전체 복원을 완료했다.
데이터유실로 인해 긴급하게 전체 데이터를 복원해야 할 경우, 한길백업의 숨겨진 기능인 복원프로그램 다중실행기능을 이용한다면 복원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다.

Q. 한길백업의 사용을 다른 회원에게 추천한다면 또 어떤 점을 소개할 수 있을까?  
한길백업을 이용한지 1년이 넘었다. 하지만 최근까지도 한길TIS가 한길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를 어디에 보관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
그러다 최근 보수교육에 참석했을 때 한길 백업 데이터는 주요 기업들의 데이터가 보관되는 데이터 센터에서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데이터가 저장된 서버장비도 24시간 보안·점검을 받고 있어 디도스 및 해킹 공격에도 철저한 방어, 보안이 가능하다고 했다.
편리한 기능과 저렴한 가격과 함께 데이터 보관의 안전성도 확보됐다는 점이 한길백업을 믿고 사용하는 이유라고 소개하고 싶다. 
 

“한국세무사회가 추천하는 백업프로그램 믿고 쓸 수 있어”

Q. 한길백업을 사용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
최근 지방보수교육에 참석했을 때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길TIS의 한길백업서비스가 소개돼 알게됐다. 한국세무사회가 회원들에게 직접 추천을 하는 제품이라 믿고 선택했다.
또한 백업서비스를 제공하는 몇몇 회사들이 있는데 모두 비교해 봤을때 그 중에서도 한길백업이 가장 저렴하면서도 알찬  서비스를 제공했다.
구입 후 실제 사용해보니 기본적인 백업기능은 경쟁사보다 우수하면서도, 연간 약 20만원 가량의 경비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돼 만족스러웠다.
백업서비스 이용을 고려하고 있으나, 백업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세무사사무소가 있다면, 한국세무사회에서 추천하는 한길백업을 한 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Q. 한길백업을 사용하며 편리했던 점은 무엇이었나?
한길 백업은 다른 서비스보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백업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다른 업체에도 있는 백업기능인 자동백업, 백업 후 종료 기능 등의 일반적인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한길백업은 프로그램 설치부터 백업, 복원작업에 문제가 있는 경우 원격으로 처리해 편리하다. 백업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도 5분, 회사코드 1개를 복원할 때도 길어도 5분 정도가 소요되어 비교적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준다.

Q. 회원들이 한길백업 사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무엇일까?
서버PC에 무관심한 사무소가 많은데, 백업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해놓으면 데이터손실을 예방 할 수 있다.
랜섬웨어도 대비할 수 있다. 한길백업의 경우에는 랜섬웨어에 감염된 파일을 백업하지 않는다. 그래서 저장장치 안에 있는 감염된 파일이 다른 파일을 감염시킬 가능성, 감염된 파일이 복원될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고 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려면 백업프로그램 사용은 필수적이다. 아무리 좋은 백신도 특수 악성코드와 해킹은 막을 수 있으나, 랜섬웨어, PC고장, 자연재해, 사용자 실수 등에 있어 데이터를 보호할 수는 없다.
따라서 랜섬웨어 감염에도 끄떡없는 준비되어있는 한길백업 이용을 추천한다.

세무사신문 제722호(2018.4.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