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세무사사무소 직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달 20·21일 양일간 세무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법인결산을 위한 재무제표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초급반과 고급반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약 1천650여명의 사무소직원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중부] 9.13 부동산 대책 관련 회원희망교육 실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달 16일부터 ‘9.13 부동산 대책을 반영한 다주택자 양도세 등 해설’ 회원희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희망교육은 교육을 수강하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 인천, 수원, 경기북부, 강원지역으로 교육장소를 나눠 진행했으며, 670여명의 회원이 교육을 수강했다.
 

[부산] 제14회 한일 학술토론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달 23일 제14회 한일학술토론회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부터 부산회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대비한 생존전략을 키우기 위해 연구용역, 특별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긴끼세리사회와도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사다 츠네히로 긴끼세리사회장도 “양회는 2005년 11월부터 매년 학술토론회를 개최해 친선관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큰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제14회 학술교류회를 갖게 돼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맞춤형 주문식교육 MOU 체결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권일환)는 지난달 26일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본관 1층 회의실에서 ‘맞춤형 주문식교육’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권 회장과 최 총장은 지식·기술·정보교환을 통해 맞춤형 주문식교육의 내실을 다지고 우수한 산업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이어 권 회장은 회계학과 강의실을 찾아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구광회 부회장이 ‘세무사 직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광주] 한민족 어린이 지원 사업을 위한 보안문서 파쇄 업무협약 체결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영록)는 지난달 23일 통일부 등록 비영리 단체인 ‘사단법인 우리민족’과 보안문서 현장파쇄 전문업체인 ‘행복한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회는 보존 기간이 지난 보안 기록물 파쇄를 통한 비용 일부를 한민족 어린이 지원사업에 지원할 방침이다.

세무사신문 제737호(2018.12.3.)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