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의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위해 동영상 강의 제공
‘임대주택과 절세방안’, ‘가업승계 컨설팅’ 함께 탑재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11일 2018귀속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교육 동영상을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했다.

세무사회는 지난해부터 지방 회원과  현장(집체) 교육에 직접 참여가 어려운 회원을 위해 회원희망교육을 동영상교육으로 개선해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동영상교육은 한정된 인원만이 수강할 수 있는 현장교육과 달리 모든 회원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회원들의 호응이 높다.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교육은 한장석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부가가치세 실무에서 고려할 사항을 ‘과세표준 및 세액’과 ‘매입세액’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우선, ‘과세표준 및 세액’편에서 ▲부가가치세의 특성 ▲과세 여부 판정 ▲공급시기 ▲세금계산서 ▲과세표준 ▲신고시 검토사항 등을 다룬다.
이어 ‘매입세액’편에서는 ▲공제하지 않는 매입세액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수령명세서 제출분 ▲매입세액 안분계산 ▲의제매입세액 공제 ▲재활용 폐자원 매입세액 ▲과세사업전환 매입세액 공제 등을 해설한다.

이와 함께 지난 8일 신년인사회 행사에 앞서 진행된 한연호 세무사의 ‘임대주택과 절세방안’ 촬영분과 ‘가업승계 컨설팅’, ‘근로계약서 작성실무’, ‘4대보험 실무’ 주제를 다룬 동영상강의를 세무연수원 홈페이지[www.kacpta.or.kr]에 탑재했다.

동영상으로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회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세무사 로그인]-[세무연수원 배너 클릭]-[메인화면]에서 [수강과목 강의신청 클릭]-[나의 강의실에서 수강]에서 클릭하면 된다. 교육교재는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강의신청 후 PDF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세무연수원 이동일 원장은 “한국세무사회는 모든 회원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집체교육 방식보다 편리한 동영상교육을 스튜디오 촬영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회원에게 직무에 관련된 전문지식 함양을 위해 동영상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시스템화 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타 교육동영상 관련 사항은 회원서비스팀(02-6011-8543)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40호(2019.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