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무사사무소 직원 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2일부터 세무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4일까지 8일간 16차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1만2200여명의 세무사사무소 직원이 수강해 성황을 이뤘다.
임 회장은 “바쁜 가운데서도 납세자에게 더 좋은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에 참여한 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세무서비스에 대한 납세자 설문조사에서 여러 자격사 중 세무사가 단연 최고로 선정됐다”면서 “납세자로부터 신뢰받는 세무사사무소에 근무하는 여러분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근무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부]중부지방국세청장 예방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9일 중부지방국세청 신임 유재철 청장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눴다. 이날 환담에서 유 청장은 “국민이 편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공평과세를 위해 애쓰고 있는 세무대리인 덕분에 큰 도음을 받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과 협조로 세무사가 필요로 하는 곳에 많은 힘을 보태 달라”고 말했다.
이금주 회장도 “국세청과 납세자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고, 납세자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환담에는 김승렬·김명진 부회장과 김성주 총무이사가 함께 했으며, 중부청에서는 조정목 성실납세지원국장과 이상철 개인납세2과장이 참석했다.
 

[부산]2019년 신년인사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9일 부산세무사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임원 및 지역세무사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강 회장은 “2019년 기해년에는 전문성과 실력을 갖춘 조세전문자격사 단체로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세무사가 될수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신년회에 앞서 부산지방국세청 신예진 개인납세1과장과 정영배 개인납세2과장의 부가세 확정신고 안내를 겸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세무사신문 제740호(2019.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