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서울회, 광주회 동정

[서울]양도소득세 회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달 16일 회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양도소득세 1세대 1주택, 주택중과’ 회원희망교육을 잠실 교통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종로세무서 정병록 재산1팀장이 ‘1세대 1주택의 법령체계’와 ‘1세대 2∼3주택 중과’와 관련하여 주택수 판단, 임대주택 등 배제주택 및 법령개정사항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에 앞서 임채룡 회장은 “양도소득세 분야가 최근 개정된 사항이 많아 1세대 1주택을 중심으로 실무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체계 있게 정리하기 위하여 오늘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오늘 교육이 회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의에는 회원 8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광주]광주은행과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영록)는 지난달 31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광주은행과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광주지방회 수임업체의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세무사회 회원과 사무소직원의 복지 향상을 돕기로 했다.
또한 광주회와 광주은행은 지역 소상공인과 성장 유망한 지역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특히 광주은행은 광주회 추천업체에 대해 최대 1%p의 금리우대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영록 회장은 “세무사회와 광주은행이 이번 협약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광주회는 김영록 광주회장과 광주회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광주은행에서는 송종욱 은행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749호(2019.6.4.)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