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시와 ‘제로페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달 26일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세무사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서울시 이병한 재무국장은 “제로페이가 많은 사업장에서 도입될 수 있도록 서울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안내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임채룡 회장도 “서울회도 많은 소비자가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화답했다.
 

[중부]제21대 임원 구성 완료 및 확대임원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22일 첫 확대임원회의 및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2년간 중부회를 이끌어갈 이사 및 상무이사, 위원회 위원장, 각 지역세무사회 회장에게 선임증과 임명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회무에 돌입했다.
유 회장은 “중부회가 ‘강한 중부지방세무사회’, ‘한국세무사회의 중추’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인사말했다.
 

[부산]제2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달 29일 제2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강 회장은 “지난 총회에서 제26대 부산회장으로 연임할 수 있도록 믿고 응원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회원들의 이익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면서 “원경희 회장을 도와 세무사업계의 현안들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인천]이금주 인천회장, 최정욱 인천청장 예방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달 8일 인천지방국세청과의 부가가치세 신고 관련 간담회 참석에 앞서 인천지방국세청 최정욱 청장을 예방했다.
최정욱 청장은 “원활한 국세행정과 납세자 편의를 위해서는 세무사들의 협조가 절실한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납세자들과 회원들의 건의사항이나 애로사항들이 인천지방청 차원에서 잘 수렴돼 일선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애써달라”고 요청했다.
 

[대구]집행부 구성 완료 및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26일 첫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해 임명장 수여와 함께 각종 현안을 토의하고 의결했다.
구 회장은 “앞으로 2년간 대구지방세무사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확대임원회의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과 장운길·고은경 부회장도 참석했다.
 

[대전]제3차 확대임원회의 및 제1차 고문·자문 간담회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달 19일 제3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임이사 및 이사, 각 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임명장 및 지역세무사회 회장에 대한 선임증 수여가 진행됐다.
한편 확대임원회의 후 바로 이어진 제1차 고문·자문 간담회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을 비롯해 장운길·고은경 부회장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753호(2019.8.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