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21. 경기도 여주에서 임원 워크숍 개최
31대 집행부 공약이행 계획 및 실천방안 검토

한국세무사회는 ‘당당하고 강한 세무사회’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위해 이달 20일·21일 양일 간 임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는 제31대 집행부 상임이사회 구성 임원들과 사무처 팀장급 이상 직원들이 함께 참석한다.
주요 논의사항은 회무집행을 위한 회칙 및 제규정 숙지와 31대 집행부의 공약 실천에 초점이 맞춰진다. 공약사항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회무 분야별로 분기 단위의 공약사항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보다 명확한 회무집행을 위한 회칙 및 제규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원경희 회장은 특강시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회무를 추진하면서 유의할 사항과 새겨야 할 사항을 임직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을 총괄할 이대규 부회장은 “제31대 집행부가 구성되고 회무를 추진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회원들과 약속한 공약을 어떻게 하면 실질적으로 추진하고 이뤄낼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의 의미도 원경희 회장을 중심으로 한 집행부와 사무처가 공약사항들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해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순한 의견 나눔 보다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안과 방안을 수립하자는 것이 목적인 만큼 원하는 결론을 낼 수 있는 알찬 워크숍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무사신문 제755호(2019.9.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