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조세 법령 및 실무 중심으로 구성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 무료로 배포

한국세무사회는 ‘2017 국제조세실무’를 발간해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 무료로 배부했다.

저자(서윤식)는 다년간 국세청에서 해당 업무를 담당했으며, ▲비거주자·외국법인의 국내원천소득에 대한 과세, ▲해외진출기업에 대한 과세,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등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국제조세 실무를 처리해야 할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국제조세 이론은 물론 각 주제별 구체적인 법령 및 실무 사항들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조세조약 체결현황, 조세조약별 적용 대상 조세 및 제한세율 등의 보충사항들도 부록으로 구성해 상세히 소개했다.

권오원 업무이사는 “회원들이 국제조세 문제를 다루는 상황이 점점 늘어 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실무서는 국제조세에 관한 실무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국제조세실무’는 지난 2007년 최인섭·안창남 교수가 공동 집필한 ‘국제조세 이론과 실무’ 이후 10년 만에 발간되는 국제조세 분야 실무서로 회원들에게 귀중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7 국제조세실무’는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는 무료로 배송되며 일반회원의 경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조세전문서점’(kacpta.or.kr/mall)에서 3만 6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11호(2017.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