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랑Pro, 케이렙(KcLep)이 최고예요!”전국 상업경진대회 세무실무 부분 학생 80% 케이렙 선택
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홍보 부스 함께 운영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회계프로그램인 ‘케이렙(KcLep)’이 전국 상업경진대회에서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국 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도전 한마당’인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순천에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에 세무실무 등 총 14개 부문의 예선을 통과한 1천600여 명의 학생들이 실무능력을 겨뤘다. 특히 ‘세무실무’ 부문에서 참여 학생 중 80%가 한국세무사회 회계프로그램 ‘케이렙’으로 참여했다. 경진대회 참여 학생들을 통해 ‘케이렙’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된 것이다.

한국세무사회는 경진대회 기간 동안 취업박람회 및 동아리 엑스포 경연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홍보물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교재를 배부하며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과 ‘케이렙’을 홍보했다.

또한,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관련 설문조사와 함께 정부가 입법예고한 ‘변호사에게 세무대리업무를 전부 허용하는 세무사법 개정 반대’ 국민청원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송창섭 교사는 “변호사가 세무사가 하는 일을 모두 할 수 있게 하려면 로스쿨 학생뿐만 아니라 상경계열 학생에게도 변호사 자격을 취득할 기회를 줘야 한다”면서 “변호사에게 세무사 업무를 전부 허용하는 것은 교육자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허탈감을 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전국 상업경진대회는 이번 대회로 9회를 맞이하며 상업계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무대이자 큰 잔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인재 육성 상업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도를 대표한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 1천600여 명과 지도교사 및 관계자 등 5천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세무사신문 제757호(2019.10.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