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세무사사무소에서 수임거래처 고객관리 및 업무관리 시스템을 사무소 운영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한길TIS의 프로그램이 회원들과 사무소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길TIS의 프로그램들이 각각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실제 사용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려 한다. 이번호에는 ‘한길전자팩스’ 사용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장점과 주요 기능들에 대해 살펴본다. <편집자>

Q. 한길전자팩스의 장점은 무엇인가?
A. 세무사사무소에서 팩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송수단 중 하나다. 국세청, 수임업체 등과 하루에도 수십장씩 업무를 위한 서류를 팩스로 주고받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양의 서류를 일반팩스기기로 발송하다 보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보내고 난 후 기록이 남질 않아 불편한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한길전자팩스는 물리적인 팩스기기가 없이도 PC를 통해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간편하게 팩스 송신/수신이 가능하고 기록이 남아 업무적으로 편리하다. 더욱이 인쇄용지나 잉크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

Q. 한길전자팩스의 어떤 점이 업무 효율화로 이어지는지?
A. 우선 팩스 송수신에 따르는 시간이 매우 단축된다.
또 일반 팩스기기는 팩스 수신 시 불필요한 인쇄가 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한길전자 팩스는 필요한 서류만을 출력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최근에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은 그룹별로 주소록을 등록해 대량으로 발송하는 기능이다.
엑셀양식에 맞게 주소록을 등록한 후 자료를 첨부해 전송하면 대량발송이 간편하게 이뤄지고, 전송결과도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 세무사사무소 업무 특성상 급하게 문서를 찾아서 수임업체에 보내줘야 할 일이 많은데 발신/수신 팩스번호나 문서 제목을 통해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Q. 세무사랑Pro와 연동기능은 자주 사용하는지?
A. 한길전자팩스 전송 시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해 발송했는데, 세무사랑 프로그램과 한길전자팩스의 연동기능을 확인하고 나서는 [팩스보내기]-[세무포털(한길TIS)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전송] 순서로 매우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세무사랑Pro를 사용 중인 세무사사무소라면 꼭 알아둬야할 기능이며, 그 밖에 더존의 스마트A, 한글, 엑셀 등 모든 프로그램에서도 인쇄기능을 통한 팩스 전송이 가능해 편리하다.

Q. 마지막으로 회원들에게 한길전자팩스 사용을 추천한다면?
A. 아직도 용지와 토너를 갈아 끼워야 하는 일반 팩스기기나 기능에 비해 비싸다 생각되는 전자팩스를 사용 중이라면 한길전자팩스로 변경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 비용도 아끼고 사무소 직원들의 업무 편의와 효율도 높일 수 있어 현명한 사무소 운영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57호(2019.10.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