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 및 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참석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10월 1일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산하기구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 및 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했다.

박용모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수료생들이 업무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하도록 서울지방세무사회에서 실무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줘 감사하다”면서 “오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현장면접을 통해서 모두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임채룡 회장도 “송파구여성경력이음센터의 개관 1주년을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수료하는 수료생들이 세무사사무소에서도 성실히 근무하리라 믿으며, 모두 취업에 성공해 세무실무 전문가로 인정받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도 송파구와 서울지방세무사회가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일자리 창출과 세무사사무소 직원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맞춤형 취업교육은 교육생 선정을 위한 면접심사를 거쳐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주 5회 88시간의 취업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광주]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취업약정사업 회계 과정 수료식 참석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와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명환)는 10월 4일 ‘시 지원 취업 약정사업 회계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 지원 취업 약정사업 회계 과정 교육’은 광주지방세무사회와의 산학 협약에 따라 진행됐으며 ▲부가가치세 ▲소득세 ▲법인세 ▲원천소득세 교육 등 4개 과정 등 2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정성균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속적인 산학 협약을 통해 세무사사무소 직원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산업구조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인재 양성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회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양성교육을 통해 수료생의 40%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수료 학생들의 명단을 세무사사무소에 제공해 취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세무사신문 제758호(2019.10.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