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의 교육동영상 13일부터 무료 배포
‘회계’·‘세무’ 구성…단축키 등 알짜 Tip 실려

지난 13일 유튜브에 업로드 된 세무사랑PRO 활용레시피 ‘회계’편 동영상 강의 장면.
지난 13일 유튜브에 업로드 된 세무사랑PRO 활용레시피 ‘회계’편 동영상 강의 장면.

한국세무사회가 지난 13일부터 세무사랑Pro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세무사랑Pro 레시피’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이번 교육은 세무사랑Pro를 자신의 입맛대로 요리해 업무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조리법이라는 뜻의 영단어 ‘레시피(recipe)’를 콘셉트로 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전 사용자를 아우른 실무 위주의 이번 교육은 사전에 7,100여권의 교재가 신청될 만큼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교육 교재를 살펴보면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를 ‘회계’와 ‘세무’로 나눠 새롭게 제작했다.
‘회계’편은 프로그램 기초와 전표관리로 구성돼 있는데 전표관리를 ▲기초정보관리 ▲전표입력 ▲고정자산 및 감가상각 ▲기타 전표입력 ▲결산관리 ▲기초법인/개인조정으로 세분화했다. 특히 부록을 수록해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과 단축키, 유용한 팁 등의 알짜정보를 수록했다.
‘세무’편은 부가가치세 신고, 원천징수 실무, 4대보험 실무로 구성돼 있다. 부가가치세 신고에서는 ▲신고업무 순서와 매출·매입 유형의 이해 ▲부가가치세 부속명세서·신고서 작성 ▲전자신고, 원천징수 실무에서는 ▲근로소득 ▲퇴직소득 ▲사업소득 ▲이자·배당·기타소득 ▲지급명세서 실무를 다룬다. 4대보험 실무에는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 부과체계 비교 ▲사업장 성립신고 ▲직장가입자의 4대보험 적용·자격취득·자격상실 등을 상세히 담아 눈길을 끌었다.
교재를 사전 신청하지 못했다면 세무사회 홈페이지의 교육동영상 수강안내 팝업창 등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세무사랑Pro 홈페이지, 세무렙(세무사랑Pro 카페), 유튜브 등에서 누구든지 무료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세무사랑Pro 실무능력 향상 교육’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60호(2019.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