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회원사무소 직원 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11월 12∼14일과 25∼26일 총 5일에 걸쳐 회원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법인세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종로 백주년기념관과 신도림 테크노마트, 잠실 교통회관 등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4천120여명의 사무소 직원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교육은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뉘어 진행돼 회원사무소 직원들의 법인세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줬다.

 

중부지방세무사회
동경지방세리사회와 국제교류 간담회 진행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11월 21일 일본 요꼬하마 동경지방세리사회(회장 키타지마 노리유키)와 국제교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양국의 정치적 현안과 이념을 떠나 조세제도와 세무사제도의 발전을 위한 실무적인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유영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미있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다”면서 “양 국의 조세제도와 세무사제도 발전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제56회 세무사시험 합격자 환영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11월 20일 ‘제56회 세무사시험 합격자 환영회’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 “세무사시험 합격은 진정한 조세전문가로서의 시작을 의미하는 것인 만큼 앞으로 자기계발을 통해 능력있는 세무사가 되기 바란다”고 축하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나쁜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정정당당하고 공정하게 일하면 어엿한 세무사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며 전문자격사로서의 청렴성을 강조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인천 마을세무사 간담회 참석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11월 21일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주관한 ‘인천지역 마을세무사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을세무사 제도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고 마을세무사로 활동 중인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금주 회장은 “회원들이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박남춘 인천시장과 관계자들, 그리고 봉사와 헌신을 실천하는 인천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세무사법도 납세자의 권익을 지킬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정되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인사말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2019 회직자 워크숍 및 결의대회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11월 22·23일 양일간 전남 쏠비치 진도리조트에서 2019년도 회직자 워크숍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주택임대사업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회원사무소 근로기준법 준수에 대한 주제별 토론이 진행됐다.
이어진 결의대회에서 전기정 회장은 “변호사에 대한 세무대리를 전면 허용하는 세무사법 개정안을 저지하는 데에 우리 회원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세무사의 업역을 확보하기 위한 올바른 대응방안을 함께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세무사신문 제761호(2019.12.3.)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