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중부,부산,대구,광주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원사무소 직원 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1월 2일~3일, 6일~10일과 15일 총 8일간 16회에 걸쳐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잠실 교통회관, 등에서 서울지방회 회원사무소 직원 총 1만27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1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에 도움이 되는 실무적인 내용 위주로 구성돼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2019년 제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간담회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1월 9일 중부지방국세청(청장 유재철)에서 ‘2019년 제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부지방회 유영조 회장 및 임원들은 윤영석 성실납세지원국장 등 중부청 임원들과 부가가치세 신고와 관련된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유 회장은 “중부지방회는 국세청의 정책 방향을 회원들에게 잘 전달해 성실신고 유도에 힘쓰겠다”며 “세무대리인과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이번 부가세 신고 기간을 연장하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1월 8일 부산지방회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지방회 회원, 임직원,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이동신) 임원진 등과 함께 ‘2020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 “부산지방회는 정보교류위원회 신설과 회관 이전·신축 등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지난해 회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AOTCA 부산총회 등도 성황리에 마무리지을 수 있었다”고 인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지방국세청의 부가세확정신고 안내를 위한 간담회도 함께 진행됐다.

 

대구지방세무사회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1월 10일 웨딩비엔나에서 대구지방회 회원 및 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구광회 회장은 “한국세무사회의 현안인 세무사법 개정과 관련해 혼신의 힘을 다 하고 있는 원경희 본회장 및 본회 임원들의 노고가 크다”면서 “우리 대구지방회도 본회에 힘을 보태며 올해도 회원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인사말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2019년 제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간담회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1월 6일 광주지방회에서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석현) 개인납세과 직원 및 광주지방회 임원들과 함께 ‘2019년 제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세청의 정책 설명이 진행됐다. 정성균 회장은 “광주지방회는 올해에도 광주청과의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가며 납세자들의 성실 신고를 위해 회원들에게 국세청의 정책 방향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64호(2020.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