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어르신들,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 봉사활동 실시방배노인복지관 찾아 배식봉사 및 후원금 전달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2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2009년 설립돼 서초구의 중·장년층이 신체적, 사회적, 경제적 여건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독려하는 노인 전문 복지관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세무사회 박동규 상근부회장과 김현준 사무처장을 비롯해 사무처 직원 10여명이 함께했다.

한국세무사회는 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도 전달했다.

박동규 상근부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한국세무사회가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찾게 됐다”면서 “우리 지역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세무사, 그리고 한국세무사회가 되도록 더욱더 많은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배노인복지회관 이후자 관장은 “우리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들은 자녀의 이혼이나 기타 사정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손주의 양육까지 맡아 고되게 살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우리 복지관은 이런 어르신들이 힘든 여건 속에서 최소한의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랑방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흔히 서초지역은 지리적 이유로 ‘부유’한 동네로 인식돼 후원을 받는 것이 쉽지 않지만 어디든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오히려 더 큰 박탈감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과 봉사에 임해주신 한국세무사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국세무사회 임직원들은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복지관을 찾아온 400여 명의 어르신들께 점심 식사를 챙겨드리고 청소까지 책임지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지원금 전달식을 통해 어려운 환경의 이웃과 학생들에게 3억5천만원의 생활비와 장학금을 후원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강동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봉사활동을 펼치며 우리 지역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국민들로부터 존중받고 사랑받는 세무사상을 정립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세무사신문 제765호(2020.2.3.)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