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1월 14일 한국세무사회 교육장에서 ‘자산승계 전략수립과 신탁의 활용’을 주제로 회원희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서울지방회 소속 360여 회원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회원 자산승계 프로세스, 상속·증여 및 후견신탁에 대한 구조와 사례, 법적 쟁점사항과 절세전략 방안 등이 다뤄져 회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제2차 자문위원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1월 16일 한국세무사회 회의실에서 ‘제2차 자문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중부지방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자문위원의 의견을 수렴하며 2020년도 중부지방회의 운영에 필요한 의결사항 등을 검토·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원로회원 초청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1월 14일 ‘부산지방세무사회 원로회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정순 회장과 이종구·김원표 부회장 및 원로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강 회장은 “한국세무사회 집행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세무사법 개정안이 아직 국회에 계류중이라 안타깝기 그지없다”면서 “세무사법 개정과 부산지방회 회관 이전에 선배 세무사님들의 많은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역단체 및 봉사단체에 사랑의 성금 전달

부산지방세무사회는 지난달말, 설을 맞아 지역 내의 각 기관을 찾아 ‘사랑의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강 회장은 부산지방회 임원 및 지역회 회장들과 함께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봉사단, 지역 주민센터, 각종 봉사단체 등을 직접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다.
강 회장은 “앞으로 부산지방회는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조세전문가 단체로서 이웃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65호(2020.2.3.)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