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법인세 신고안내 직원교육 동영상 대체 제공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6일 제16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법인세신고 안내 직원교육을 동영상 강좌로 제작해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임채룡 회장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회원들의 안전이 매우 걱정된다”면서 “그동안 회원사무소 직원교육은 현장 교육으로 실시했으나 최근의 상황을 고려해 동영상 강좌로 대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당분간 서울회는 교육 등 여러 가지 회무를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사항으로 두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제5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5일 제5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하고, 공석중인 이사에 권오항 세무사를 선임했다. 이금주 회장은 “권오항 신임 이사는 모범적인 자세로 세무사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인천지방세무사회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이사선임 배경을 밝혔다. 권오항 신임 이사도 “인천지방세무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회원간 소통과 화합으로 가장 모범적인 지방회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제7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7일 대전지방세무사회관에서 제7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하고 본·지방회 주요 회무 추진실적, 추진 계획 보고를 했다. 이어 대전지방회관 이전을 위한 신축부지 확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와 함께 지방세무사회 친목회 신설 운영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세무사신문 제766호(2020.2.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