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4월 27일 2020회계연도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호선을 통해 위성팔 위원장, 염흥렬 부위원장, 강군호·유재흥 간사를 선임했으며, 비법정단체 고시 범위, 예비후보자 및 후보자 등록 일정 등 임원선거 주요일정을 심의·의결하였다.

임채룡 회장은 “선거는 민주주의를 지키는 원동력인 만큼 공정하게 치러져야 한다”며 “지난번 선거처럼 이번 선거도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되고 세무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멋진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위성팔 위원장도 “여러 선거관리위원님들과 협심하고 잘 준비해서 이번 임원선거도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지방회 임원등 선거는 제27회 정기총회가 개최되는 2020년 6월 26일에 실시되며,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회장 및 부회장이 선출될 예정이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제1회 정보교류위원회 및 부산세무사 친목회 회의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4월 16·17일 양일간 2020회계연도 제1회 정보교류위원회 및 제1회 부산세무사 친목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보교류위원회에서는 직원인력난 해소를 위한 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으며, 친목회 회의에서는 정기총회시 장기직원표창 대상자 및 가을체육대회, 송년회 등 하반기 주요행사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강정순 회장은 “세무사법 개정안이 이번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남은 회무 일정 또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부당행위 예규판례’ 발간 및 회원 배부

지난 4월 28일 ‘부당행위 예규판례’를 발간해 부산회 회원들에게 배부했다.

송유섭·김미영 세무사가 저술한 해당 저서는 부당행위와 관련된 각종 예규와 판례에 관한 자료로서 직원 교육 및 업무용으로 활용된다.

강정순 회장은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부당행위 예규판례’ 자료집을 책자로 발간해 부산 회원들에게 배부했다”면서 “직원 교육 및 업무용으로 활용해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코로나19 피해주민을 위한 성금 전달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4월 21일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기북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각 200만원씩 총 4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관내 주민들을 위해 인천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다.

이금주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방세무사회 관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인천회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날 성금 전달에는 이금주 회장을 비롯해 김명진 부회장, 박종렬 홍보이사, 최병곤 고양지역세무사회장, 장창민 동고양지역세무사회장이 참석했다.

한편, 인천지방세무사회는 3월 11일부터 19일까지 인천 회원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실시해 216명의 회원으로부터 총 1,500여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대구·경북지역 세무사와 의료진을 위해 기탁한 바 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1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4월 24일 대전지방세무사회 회관에서 2020회계연도 제1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본·지방회 회무추진 실적 및 앞으로의 추진 계획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으며,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및 대전지방회 정기총회 일정 등에 대한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도 함께 진행됐다.

전기정 회장은 “코로나19로 중요한 신고를 앞두고 회원들의 고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안심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닌 만큼, 회원들도 개인위생과 사무실 방역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71호(2020.5.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