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부] 가천대학교와 공동 MOU 체결
[대구] 대구교육청 우동기 교육감 예방 및 간담회 개최

[서울, 중부]가천대학교와 공동 MOU 체결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와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달 23일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와 산합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세무전공 과정의 운영 및 직원 채용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상호 발전과 세무서비스 발전을 골자로 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천대학교는 향후 세무사 회원 및 세무사사무소 직원이 가천대 경영대학원에 입학할 시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각 지방세무사회는 가천대학교 졸업생 취업 의뢰시 이에 적극 협력하고, 세무전공 운영 교과개발 자문과 홍보에 협조키로 했다.
협약체결에 앞서 가천대학교 윤태화 경영대학원장은 “서울·중부회와 가천대학교가 서로 Win-Win(윈윈)하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회 임채룡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정해욱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천대가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중부회 이금주 회장도  “오늘 협약을 통해 회원들이 사무소 인력 수급과 교육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대구교육청 우동기 교육감 예방 및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권일환)는 지난달 7일 대구광역시교육청 우동기 교육감을 예방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구회는 청소년들에게 세금을 쉽게 알리고 헌법에 규정된 납세의무에 대한 이해를 높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갖도록 하기 위해 추진 중인 ‘세금이야기 교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동기 교육감을 비롯해 권기일 대외협력실장, 전병석 진로진학담당장학관이 참석했으며, 대구회에서는 권일환 회장을 비롯해 구광회·한순철 부회장, 차원식 홍보이사, 김준현 연구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세무사신문 제713호(2017.12.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