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부회계학회 회장단 내방

원경희 회장은 지난 1일 세무사회관을 내방한 한국정부회계학회(회장 최원석) 회장단과 환담을 나눴다.
원 회장은 “한국정부회계학회 20주년을 축하한다”면서“다양한 학술대회, 연구회, 강연회 등을 통해 한국 공공분야 예산 및 세무·회계 분야의 발전에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석 회장도“세무사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공고히 하여 더욱 내실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니시오카 아케미 일본국세청 사무관 내방

지난 9일 세무사회관을 내방한 니시오카 아케미 일본국세청 사무관과 환담을 나눴다. 원 회장은 “일본세리사회연합회와는 29년 간 양국을 오가며 조세제도 발전을 위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일본국세청과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양국 조세제도 발전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니시오카 아케미 사무관도 “한국세무사회의 환대에 감사하다”면서 “한·일 양국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자”고 화답했다.

 

백태영 한국회계학회장 내방

지난 11일 세무사회관을 내방한 백태영 신임 한국회계학회장(성균관대학교 교수)과 환담을 나눴다.
원 회장은“백태영 교수의 한국회계학회장 취임을 축하한다”면서 “세무사회와 회계학회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세무·회계 분야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80호(2020.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