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세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및 특강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8월 31일 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혜진) 세무사사무소 연계형 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했다.
또한 김완일 회장이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김완일 회장은 수료생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인재들을 양성해 주신 이혜진 센터장님과 강의에 참여한 서울회 회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무사는 납세자의 권익향상은 물론 국가 세무행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공공성을 지닌 조세전문자격사”라며 격려했다.
한편 이번 세무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은 면접심사를 거쳐 3대 1의 경쟁력을 뚫고 16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었으며, 6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제1차 연수교육위원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3일 2020회계연도 제1차 연수교육위원회(위원장 배택현)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원 및 세무사사무소 직원에 대한 희망교육 실시에 관한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중부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하반기 교육은 동영상 희망교육으로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제2차 상임감리위원회 개최

지난 4일 2020회계연도 제2차 상임감리위원회(위원장 김병찬)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귀속 소득세 세무조정계산서 및 성실신고확인서 감리에 관한 사항등에 대해 논의·의결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제5회 정보교류위원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9일 제5회 정보교류위원회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 "오늘 정보교류위원회는 지난 3일 부산지방세무사회가 신축회관으로 이전한 뒤 처음 개최하게 된 회의라 더욱 뜻 깊은 회의가 될 것 같다”면서 "앞으로 정보교류위원회 위원들의 활발한 논의를 통해 부산회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갖고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기탁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광주회 회원들이 모은 성금 13,310,719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상원)에 기탁했다.
정성균 회장은“코로나19와 경기침체, 7∼8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광역시 내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광주지방세무사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 진경여자고등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광주회는 지난 7일 익산 진경여자고등학교(교장 임대석)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우수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고졸 취업문화 확산을 위한 플랫폼 지원, 상호 광고 등을 주요 내용으로 성사됐다.
한편 현재 광주회는 광주권 광주여상고 등 27개, 전남권 순천효산고 등 3개, 전북권 군산여상고 등 5개의 학교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회원의 권익증대, 지역의 우수한 인재 육성, 회원사무소 인력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무사신문 제780호(2020.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