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중부,대구

서울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9차 상임이사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10월 13일 2020회계연도 제9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무사의 업무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납세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 회원무료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총 17개의 강좌로 구성된 이번 회원교육은 전액 무료로 11월중에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와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제공 될 예정이다.
김완일 회장은 “조세전문가로서의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사무소 경영상황도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인 만큼 회원들의 비용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무료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9월말 세입·세출 상황 ▲실적회비 명세서와 회비 납부 현황 ▲제2기분 일반·공제·공익회비 납부 안내 ▲2020회계연도 상반기 정기감사 실시 등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중부지방국세청과 제2기 부가세 예정신고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10월 13일 중부지방국세청 이동운 성실납세지원국장과  2020회계연도 제2기 부가세 예정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동운 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어려운 상황이 많지만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성실신고를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유영조 회장도 새로 부임한 이동운 국장에게 축하의 인사말을 전하면서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국세 행정 방향, 신고 안내 정보 제공을 위해 부가세 예정신고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세정협조자로서 많은 협력을 부탁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중부지방세무사회에서 유영조 회장을 비롯한 이중건·이남헌 부회장, 최영우 총무이사가 참석하였으며, 중부지방국세청에서는 이동운 성실납세지원국장, 김상철 부가가치세 과장, 정윤길 부가가치세 1팀장, 김재중 조사관이 참석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김문희 성실납세지원국장 예방 및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0월 8일 대구지방국세청 김문희 성실납세지원국장과 세정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구광회 회장은 새로 부임한 김문희 국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코로나19로 대구와 경북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대구청의 세정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면서“앞으로도 세정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문희 국장도“대구회에서 납세현장의 애로사항과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전해주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광회 회장을 비롯해 이재만 부회장, 김준현 연수이사, 차원식 홍보이사, 유영애 이사가 참석했으며, 대구청에서는 김문희 국장을 비롯해 이문태 부가세 1팀장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782호(2020.10.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