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존중바든 조세전문가, 경제전문가인 세무사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세금과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세무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무사TV'에 다양한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번호 세무사신문에서는 업로드된 주요 영상콘텐츠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아직 세무사TV를 구독하지 않은 회원분께서는 구독신청을 하시고 주위 지인들과 수임 거래처에도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원경희 회장의 비전칼럼>
세무사 회원부터 납세자들,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세상을 보는 눈, 미래의 비전을 제시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1화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미래형 비전은?’을 주제로 세무사 회원들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러 가지 방안과 따듯한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세무사회 임원릴레이 Vlog>
밤낮으로 땀 흘려 일하는 한국세무사회의 사무처가 궁금하다면? 임원릴레이 브이로그의 1화 장운길 부회장 편에서는 한국세무사회 홍반장 회원서비스팀편을 소개하고, 2화 조진한 홍보이사 편에서는 홍보팀의 5가지 키워드를 생생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국세무사회 소개 영상은 각 팀별로 시리즈로 연재 될 예정입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상속과 증여>
세무사파워인터뷰에서는 국세청 근무 경력 25년, 상속 증여세 분야 강의의 달인으로 꼽히는 고경희 세무사를 통해 `아는 만큼 보이는 상속과 증여'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이건희 회장 사후 핫이슈로 떠오른 상속·증여세의 엑기스 정보만을 쏙쏙 뽑아 소개해드리는 영상, 많은 시청 바랍니다. 

 

<신종업종 세금박사>
설립된 지 얼마 안 된 신생기업, 스타트업. 요즘 대세로 떠오른 스타트업 업종을 둘러싼 세금 관련 고민이 있다면? 김조겸, 김민지세무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종업종 세금박사 ‘스타트업, 깜짝 놀랄만한 세금감면 혜택은?’ 편을 확인하세요.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자상거래 세무 심층분석, 신종업종 관련 개정세법 등을 총정리한 영상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초보사장님이 궁금해하는 4대보험>
초보사장님이 알아야 할 4대보험 시리즈에서는 신현진 세무사가 고용산재보험 등 4대보험업무들의 핵심 내용을 알기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신규직원의 4대보험가입절차, 소규모사업장 고용보험 지원제도 등 알찬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무사회 랜선교육에는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탑재되어 있으니 업무에 활용바랍니다.

 

<2021년 신년인사회 축하영상>
한국세무사회의 2021년 신년인사회를 기념하기 위해 홍남기 기재부 장관 및 많은 국회의원께서 축하영상을 보내주었습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 세정선진화를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세무사 회원님께 전해드리는 감사의 메시지 지금 바로 세무사TV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