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27일부터 네이버 지식iN 연말정산 상담 실시

한국세무사회는 국내 최고 포털사이트 (주)네이버와 공동으로 이달 27일부터 내년 3월까지 ‘한국세무사회와 함께하는 연말정산 상담’ 페이지를 개설하고 대국민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세무사회는 2015년에 (주)네이버와 ‘세무정보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54명의 전문상담세무사를 위촉해 현재까지 네이버 지식iN을 통한 대국민 세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연말정산 상담’ 페이지는 이들 254명의 네이버 전문상담세무사의 참여로 이뤄지는 특집코너로 연말정산에 대한 납세자들의 상담요청이 급증하는 12월 말부터 다음해 3월까지 약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연말정산 상담 페이지는 ▲연말정산 FAQ ▲연말정산 QUIZ ▲연말정산 Q&A라는 3가지 내용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연말정산 FAQ’은 납세자들이 연말정산을 할 때 반드시 알아둬야 할 사항과 올해의 개정사항 그리고 매년 자주 질문된 내용들을 전문상담세무사들이 질의응답 형식으로 정리해 게시한 코너다. 연말정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내용이 글과 이미지로 알기 쉽게 정리돼 있어 매년 납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말정산QUIZ’는 복잡한 연말정산 내용을 간단하고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풀어내 납세자들이 쉽게 접근하면서도 연말정산 내용에 대해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코너다.

‘연말정산 Q&A’는 납세자들이 연말정산 FAQ과 QUIZ는 해결이 어려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질문하면 254명의 네이버 지식iN 전문세무상담위원들이 즉각적으로 답변을 해주는 실시간 상담 코너다.

연말정산 상담 페이지는 이달 27일부터 네이버 모바일 메인화면에 있는 ‘경제M판’에서 바로 볼 수 있다. 혹은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네이버 지식iN’ 페이지로 접속하면 연말정산 FAQ와 QUIZ를 볼 수 있고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

세무사회 김완일 부회장은 “연말정산 페이지에 게시되는 모든 게시물이 수십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연말정산은 납세자들에게 복잡하고 어렵다”며 “올해는 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으로 납세자들의 연말정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14호(2017.12.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