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세무사사무소 직원 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세무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법인결산과 법인세실무’교육을 실시했다. 3∼5년차 이상의 세무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는 총 8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중부
2017 회원 송년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6일 서초동에서 회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회원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금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부회의 가장 큰 업무인 직원채용과 교육문제 해결, 회원의 권익신장,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중부지방세무사회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송년회에서는 중부회와 산학협정을 맺고 있는 인천세무고등학교와 경기세무고등학교 학생 4명에 대한 장학금도 전달식도 진행됐다.
한편 이날 송년회에는 중부회 이금주 회장을 비롯하여 구종태·허병기·한헌춘 고문, 김승렬·김명진 부회장, 상임이사 및 이사, 32개 지역세무사회장 임원 등 16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부산
제13회 한일 학술토론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달 24일 일본 긴끼세리사회(회장 아사다 츠네히로)를 방문해 제13회 한일 학술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부산회와 긴끼세리사회는 질의와 응답을 주고받으며 심도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강정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양국간의 제도발전은 물론 정치발전에도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사다 츠네히로 회장도 “이번 간담회가 양국의 우호 관계 증진 및 세무사제도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광주
제21차 국제교류간담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영록)는 지난 27일 일본 시코쿠세리사회(회장 기요타 아키히로)와 제21차 국제교류간담회를 갖고 양국의 조세제도 및 세무사제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록 회장은 “더 풍요로운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서로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지난 12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청소년 세금교육 활성화와 민주시민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시교육청과 오늘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대전
2017 회원 송년회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15일 ‘2017 회원 송년회’를 개최했다. 전기정 회장을 비롯한 대전회 임원들과 회원들이 참석한 이번 송년회에서 전 회장은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건강한 모습으로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8년에도 회원들의 사무소와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인사말 했다.

세무사신문 제714호(2017.12.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