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세무사사무원 양성교육 특강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2일 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세무사사무소 연계형 사무원 양성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김완일 회장이 직접 교육생들에게 세무사사무소 근무를 위한 준비사항,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세무사 사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 세무사사무소 취업환경 및 향후 전망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분들과 직접 만나서 교육을 진행하지 못한 것이 대단히 아쉽다”면서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세무회계 분야 전문가로 인정 받아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했다. 이번 양성교육은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중부지방세무사회 확대임원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5일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유영조 회장은 인사말에서 “중부지방세무사회 제22대 회장으로 연임시켜 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며, 회원과 소통하고 화합하여 강한 중부지방세무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2대 집행부를 구성하고 선임증과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일용지급명세서 제출시기 변경 설명회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 11일 부산지방세무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부산지방국세청과 「일용지급명세서 등 제출시기 변경」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황인재 회장은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등 제출 주기가 매월 말일까지로 단축됨에 따라 실무자들의 업무량이 과도하게 늘어나, 많은 세무사들이 고충을 겪고 있다”며 보완 및 개선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연수교육위원회 및 조세제도연구위원회 개최 및 위원 임명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연수교육위원회와 조세제도연구위원회를 차례로 개최하고 각 위원회의 위원을 임명했다.

12일 열린 연수교육위원회에서는 임명장 수여와 함께 회원 및 회원사무소 직원 교육 실시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이어 13일 열린 조세제도연구위원회 회의에서는 임명장 수여와 함께 추계 회원세미나에 관해 논의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제55대 광주지방국세청 이판식 청장과 환담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26일 제55대 광주지방국세청장으로 취임한 이판식 청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유권규 회장은 “세무대리인의 책임과 의무를 위해 회원들의 화합을 바탕으로 국세청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유권규 회장을 비롯해 정순오ㆍ김상연 부회장, 이상훈 총무이사가 자리에 함께 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양경숙 기획재정위 국회의원 대전지방회관 방문

한국세무사회가 추진하는 세무사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기획재정위 국회의원이 지난 10일 대전지방세무사회를 방문하여 세무사법 개정안 경과를 설명하고 법사위 및 국회 전체회의 통과 방안에 대해 조언했다.

 

 

세무사신문 제802호(2021.8.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