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일정 확정 시 전 회원 공문 발송

한국세무사회는 2021년 하반기 PC 등 전산·사무기기 공동구매를 10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세무사회는 현재 품목과 가격 등을 조율하고 있으며, 확정되는 대로 1만4천 회원에게 공문과 ‘세무사회 맘모스’ 공지를 통해 상세 일정과 제품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회원공지에 구매처 및 제품정보가 담긴 팸플릿과 주문신청서 등을 올려 회원들이 편리하게 상품을 고르고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세무사회는 매년 회원사무소의 전산 환경 개선과 사무소 운영비 절감을 위해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PC 등 전산기기 공동구매’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상반기 공동구매에서는 회원 1,296명이 참여해 총 12억9,807만원 상당의 전산·사무기기를 구입하였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기간이 지남에 따라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전산‧사무용품들은 회원들이 사무소를 운영하는데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는 부분”이라며 “이에 한국세무사회는 매년 두 차례 공동구매를 실시해 회원들의 사무소 운영비 절감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많은 회원이 공동구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장비를 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코로나19로 사업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회원들이 보다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잘 준비해 하반기 공동구매를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1년 하반기 PC 등 전산·사무기기 공동구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945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04호(2021.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