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세무사회 

제2차 업무정화조사위원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14일 제2차 업무정화조사위원회(위원장 목명균)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 본회에서 이첩된 사건과 제보에 의한 정화조사건에 대한 결과 보고와 처리 방안 △ 제보에 대한 조사반 편성 및 조사 계획 수립 △ 무자격자, 불법세무대리인, 명의대여자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자체 정보자료 수집 계획을 수립하고 의결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제7차 상임이사회, 제3차 확대임원회 회의 등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 14일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제7차 상임이사회, 제3차 확대임원회, 제1차 상임이사 및 조세제도연구위원 합동회의(추계 회원 세미나 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회원 희망교육 실시와 무료세금상담실 운영 계획 등을 논의했고 이어진 확대임원회에서는 2022년 제3회 정기총회, 2022년 2월 회원 보수교육, 추계 회원 세미나 등에 대해서 의결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세무사회 친목회 및 확대임원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 6일 부산지방세무사회관에서 제2회 부산세무사친목회와 제4회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황인재 회장은 “부산회원들간의 친목과 화합을 위한 자연보호 캠페인 등 행사를 준비하고자 하니 임원분들의 좋은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확대임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줌(ZOOM)을 통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세무조정및성실신고 감리위원회 임명장 수여 및 회의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29일에 세무조정 및 성실신고 감리위원회 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및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위원장 임명장을 원경희 본회장을 대신하여 구광회 회장이 수여하였으며, 새로이 구성된 간사 및 위원에 대한 임명장도 수여됐다. 구광회 회장은 앞으로 2년간 감리를 성실히 실시하여 대외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회원사무소 조정계산서 작성 업무에도 도움이 되도록 봉사하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제4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 14일 대전지방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1 회계연도 제4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확대임원회의에서는 본·지방회 주요회무 추진실적을 보고했으며, 주요업무 추진계획으로 직업훈련기관(전산세무·회계 인력양성 학원)과의 MOU체결 및 임원 워크숍에 관해 심의의결했다. 
 

세무사신문 제806호(2021.10.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