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서초동 세무사회관 6층 강당에서 진행, 총 47명의 세무사 교육 이수

양성교육 이수 회원에게는 국제회의·세미나 참가, 국내외 동향 정보제공 등 혜택 제공

원경희 회장이 해외로 진출할 경쟁력 있는 국제조세 전문세무사 양성을 목적으로 올해 첫 실시한 ‘제1회 국제조세 전문분야 양성 교육’에서 세무사 47명이 교육을 이수해 국제조세 전문세무사로 한 걸음 나아갔다.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25일 한국세무사회관 6층 대강당에서 ‘제1회 국제조세 전문분야 양성 교육’ 수료식을 열고 47명의 세무사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원경희 회장은 47명을 대표해 양한규 세무사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식에는 교육을 이수한 세무사들을 축하하기 위해 원경희 회장과 고은경 부회장, 김효환 상근부회장, 장운길 국제조세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원경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을 수료한 47명의 세무사 회원들이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향후 국제조세 분야 업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해외로 나가는 우리 기업과 국내로 들어오는 외국 기업을 상대로 하는 국제조세 관련 업무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한국세무사회는 단순히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수료 세무사들의 국제조세 실무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도록 국제조세 관련 세법 개정사항과 국내‧외 동향을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이후에는 국제조세 전문분야 심화 교육 등도 실시하며, 부족함 없는 정보와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가 개최한 ‘제1회 국제조세 전문분야 양성 교육’은 11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2차례씩 총 8회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47명의 세무사는 한 달간 ▲국제조세 실무 개요 ▲비거주자‧외국 법인 국내원천소득 과세, 국내 거주 외국인의 소득세 ▲외투 법인 설립 및 과세 ▲내국인‧내국법인의 해외 진출 관련 과세 ▲이전가격세제 ▲해외 진출기업에 대한 과세 ▲최근 국제조세 동향 등 국제조세 실무에 꼭 필요한 주제의 강의를 모두 수강하며 국제조세 분야의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또 이들 세무사는 향후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국제조세 기구 및 해외세무사협회 등과의 국제회의 또는 국제 세미나 참가 기회를 부여받고, 해외유관기관 파견 및 개도국 조세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되며, 한국세무사회 외국어 홈페이지에 탑재될 국제조세 전문분야 교육 이수자 명단에도 이름이 올라 외부에서 한국세무사회를 통해 국제조세 전문 세무사를 검색할 때 가장 먼저 소개될 전망이다. 

 

세무사신문 제809호(2021.12.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