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팝업창, 유튜브 세무사TV 등에 탑재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3 연말정산' 교재는 PDF로 내려받아 사용 가능

한국세무사회는 2021년 귀속 연말정산 신고 기간에 맞춰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는 회원사무소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무사랑Pro 기초사용자를 위한 연말정산 신고실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세무사회는 연말정산 신고 실무교육 동영상을 지난 5일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한국세무사회 세무사랑Pro' 채널, 세무사랑Pro 사용자 카페인 `세무랩(cafe.kacpta.or.kr)'에 탑재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번 교육 강의는 손창용 세무사가 진행하며 세무사랑Pro를 사용하여 2021년 귀속 연말정산 신고 업무 시에 주의해야  할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과 사용방법을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관심이 많은 개정세법과 인적공제·인적상여, 세액공제 사항, 연말정산추가자료 및 지급명세서 등의 내용을 별도로 요약한 강의도 구성돼 있다. 


전체 강의는 총 29편이며 세부 주제 당 1편의 강의가 10∼30분 정도로 짧게 구성돼  있어 업무를 하다 꼭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수강하고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교재는 2022년 최신판으로 개정된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3 연말정산’으로 진행되며 별도 인쇄본이 아닌 PDF로만 제공돼, 동영상 팝업창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더불어, 한국세무사회는 동영상 교육을 직접 보기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동영상의 음원을 별도 추출한 음성파일(MP3)도 탑재했다. 음성파일을 원하는 경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배너 및 팝업창을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팟캐스트 서비스 `오디오클립'(https://audioclip.naver.com/)의 `세무사랑' 채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연말정산 신고실무 교육을 비롯한 세무사랑Pro 사용자를 위한 연말정산 신고실무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원한다면 한국세무사회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12호(2022.1.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