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국세청, 법인세 신고 간담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와 서울지방국세청(청장 임성빈)은 지난달 24일 서울지방국세청 국제회의실에서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1년 12월말 결산법인에 대한 법인세 신고 중점사항에 대한 설명과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완일 회장은 “국세청이 빅데이타 수집을 통해 많은 과세자료를 수집하고 있지만 세무사에게 제공되는 정보는 여러 가지로 제한되고 있는 만큼 납세자의 신고편의를 위해서라도 세무사에게 제공되는 정보를 보다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종희 성실납세지원국장은 “서울지방회에서 제안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법인세 신고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세무사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지방회에서 김완일 회장, 황희곤․이주성 부회장, 신기탁 총무이사, 김유나 홍보이사가 참석했으며, 서울지방국세청에서 박종희 성실납세지원국장, 이상원 법인세과장, 김항로 법인1팀장이 참석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제9차 상임이사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16일 제9차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회관 신축 공사 설계 용역 입찰 공고(안) ▶외부위원에 대한 회원 추천 및 추인(안) ▶회직자 워크숍 개최 여부 및 일자 선정(안) ▶2022 추계 회원 세미나 및 체력단련대회 개최 일자 선정(안) 등 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원경희 회장 지방회 순회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5일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 지방회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경희 회장과 임채수 부회장과 부산지방회 김삼현·홍재봉 부회장과 상임이사, 고문 등이 참석해 한국세무사회 아젠다S-33, 2022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과 부산지방세무사회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황인재 회장은 대신 서면을 통해 "세무사 제도 발전과 회원 권익 상승을 위한 아젠다S-33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본회와 부산지방회의 단합이 공고해지길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신규회원 환영 간담회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16일 인천 카리스호텔에서 인천지방회 소속 신규회원 환영 간담회를 개최하고 화합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김명진 회장은 환영의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11월 23일 이후 정식 세무사등록을 마치고 마침내 세무사의 권리를 찾은 신규 회원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김성주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명진 회장을 비롯해 인천지방회 집행부와 신규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본회 및 지방회(역대회장) 임원 간담회

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23일 대구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본회장 및 지방회장 인사말씀, 고문 신년덕담, `아젠다S-22, 2022프로젝트' 진행 경과보고, 지방회 현황 및 업무보고, 본·지방회 현안 등 의견교환,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경희 본회장과 임채수 부회장, 구광회 대구지방회장과 지방회 고문 포함 17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헌신적인 노력으로 세무사법을 통과시켜 업역침해를 저지하고 회원 권익을 신장시킨 원경희 회장에게 대구지방세무사회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황금열쇠를 증정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제2차 업무정화조사위원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17일 제2차 업무정화조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정민수 업무정화조사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궂은 날씨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갖고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과 회장님께 감사하다”고 전한 후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업무정화조사위원회에서는 업무정화조사 사안 이첩 건에 대해 토의 후 조사반을 편성하고 실태조사 진행을 의결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제6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달 17일 대전지방세무사회관에서 2021회계연도 제6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본·지방회 주요 회무 추진실적 및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회원보수교육 실시 ▶회관 신축 이전 방안 등 주요 안건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아울러 2022. 1. 1.자로 업무이사직에 임명된 김 훈 세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세무사신문 제815호(2022.3.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