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기본교육과 특별교육 진행

원경희 회장, “실무교육 수강 통해 조세 전문가인 세무사로서 납세자의 멘토로 거듭나길”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2일 2022년 제1차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회 회장, 임채수 부회장, 김효환 상근부회장, 남창현 감사,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이 참석하여 세무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국세경력세무사들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원경희 회장은 개강식에서 “세무사를 납세자들이 전적으로 신뢰하고 동반자로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납세자들의 성공을 돕고 납세자들과 함께 성장해야한다”며 “단순히 장부의 데이터만 입력하고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납세자의 세금고민을 해결하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성장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멘토가 돼야 하며, 조세전문가·경제전문가로서 그들의 동반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강식과 함께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이 국세경력세무사들에게 한국세무사회에 대해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동일 원장은 강의를 통해 한국세무사회의 역사와 현황을 소개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세경력자들이 향후 실무교육에 임하고 현업에서 활동할 때 알아야 할 다양한 조언을 전했다.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은 총 101시간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49시간은 이론중심의 기본교육으로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7일 동안 한국세무사회 회관 교육장에서 대면 교육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나머지 52시간은 특별교육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3일 동안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 4시간 이상의 특별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장소의 경우 실무지도 세무사사무소, 국세청(세무서)에서 진행된다. 

한편, 다음 교육인 제2차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은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5일 동안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원서비스팀(02-521-94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16호(2022.3.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