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세무사TV에서 시험 합격에 도움되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한국세무사회는 제102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의 원서접수를 이달 3일 시작한다. 

이번 자격시험에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license.kacpt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원서접수를 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9일 오후 6시까지다.

이번 제102회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은 6월 4일(토)에 시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6월 23일(목)에 이뤄진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은 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세무사TV’에서 다양한 수험정보를 얻을 수 있다. 2022년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의 일정과 합격 시 얻을 수 있는 혜택 그리고 전산세무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등 자격시험 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담긴 ‘2022년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안내 영상’이 최근 탑재됐으며, 자격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의 공부방법과 자격증을 활용한 취업 방법 등이 담긴 합격수기 영상도 여러 편으로 제작돼 있다. 특히 세무사가 직접 강의하는 각 과목별 기출문제 해설 영상은 이미 많은 수험생에게 입소문을 통해 알려져 있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한국세무사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수험생의 시험 응시 편의를 위해 특별회차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격시험을 운영하고 있고, 유튜브 세무사TV에 시험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도움을 주고 있다”며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잘 활용해 이번 자격시험에서 반드시 합격할 수 있길 바라며, 한국세무사회는 언제나 수험생의 합격과 안전한 시험 응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자격시험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달 10일에 시행한 제101회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는 총 2만 5,851명의 수험생이 시험에 응시하여 1만 2,187명의 수험생이 합격해 합격률 47.14%를 기록했다.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팀(02-521-839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19호(2022.5.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