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부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교재 다운로드 및 수강 가능
오의식 세무사 강의로 진행…세무사랑Pro 기초사용자도 신고업무 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 전달

한국세무사회는 7월 부가가치세 신고를 돕기 위해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6(부가가치세편)’ 교육 동영상을 제작하고 회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동영상교육은 한국세무사회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 세무사랑Pro 프로그램 팝업창, 세무사랑Pro 카페(세무렙), 유튜브에서 이달 22일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세무사회 맘모스’의 [세무사랑]-[세무사랑Pro 교육안내]-[세무사랑Pro 인터넷강의]를 터치하면 핸드폰으로도 편리하게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다.


오의식 세무사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동영상은 부가가치세 신고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무절차와 사례 위주로 진행되며 세무사랑Pro 기초사용자도 충분히 신고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을 전달한다.


특히 올 상반기 세무사랑Pro에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인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조회 메뉴가 탑재된 만큼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처리시간 단축을 위해 해당 메뉴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도 교육내용에 포함된다.


교육 교재인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6(부가가치세편)’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일까지 교재사전예약 신청을 마친 회원에 한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단, 배송비는 수신자가 부담해야 한다.


교재사전예약 신청을 놓친 사용자라면 교육동영상 오픈 예정일인 오는 22일부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교재원고 파일(PDF)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동영상 수강 및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기타 교육 동영상과 관련된 사항은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22호(2022.6.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