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뉴젠 회계프로그램 동시백업에 엑셀·사진·한글파일도 자동백업
한길백업 10주년 기념 1+1 이벤트, 1년 이용 신청시 1년 무상 제공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주)한길TIS의 한길백업 서비스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0여년간 한길백업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랜섬웨어나 PC고장에 의해 손실된 회계데이터를 복원함으로써 세무사사무소의 막대한 피해를 예방하는 든든한 `데이터지킴이'로 자리잡았다.


`한길백업'은 특히 뉴젠 세무사랑Pro와 더존 스마트A 등 모든 회계프로그램을 동시에 같이 백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엑셀이나 사진파일, 워드, PDF, 한글문서 등 일반 문서파일들도 모두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또한, 원격서비스를 통해 바쁜 업무시간에도 빠른 신규가입이 가능하고, 매일 특정시간에 자동백업이 되도록 설정해 놓으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한길에서 정상백업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백업이 되지 않거나, 백업 오류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원격으로 점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데이터 복원도 원격으로 도와주고 있는데, 통상 1개 업체의 회계데이터를 5분이내로 신속히 복원할 수 있고, 필요한 특정데이터만 따로 복원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다른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며, 회사코드 1000번을 1001번으로 복원할 수도 있어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복원할 수 있다.


자동백업이 종료된 후에는 사무소 서버PC 전원이 자동으로 오프되고, 백업된 모든 데이터들은 LG유플러스 IDC센터에 24시간 안전하게 보관되며, 타 경쟁사 백업보다 50% 더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입소문이 퍼져 매년 신규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타사 백업에서 한길백업으로 변경하더라도, 서버PC에는 과거 회계데이터가 연도별, 기수별로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타사에 백업된 백업데이터를 한길백업으로 이관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한길백업으로 백업이 완료되면 과거 데이터들도 한길백업을 통해 복원할 수 있다.


한길TIS는 "10주년을 기념하여 한길백업을 처음 이용하시는 세무사 회원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주고자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지방세무사회별 정기총회 현장에서 맘모스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이용기간 1년 신청시 1년을 무상으로 추가 제공한다.

 

세무사신문 제822호(2022.6.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