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지원 강화 위해 게시판 상담위원 추가 임명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 중인 ‘기업진단상담’ 코너의 회원 참여를 높이고 상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14명의 기업진단 상담위원을 추가로 임명했다.

지금까지 홈페이지의 ‘기업진단상담’은 기업진단감리위원장이자 기업진단 분야 전문가인 정병창 세무사 혼자서 게시판을 운영할 수밖에 없었다.

정병창 세무사는 기업진단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상담요청에 구체적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회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그러나 ‘기업진단상담’ 게시판에 매달 꾸준한 상담요청이 이어지며 정병창 위원장 혼자서만 상담업무를 진행하기에는 상담량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세무사회는 게시판의 효율적인 운영과 질문에 대한 답변 적시성을 높이고자 상담위원을 추가로 임명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세무사회 김형중 부회장은 “기업진단상담 코너의 상담위원을 확대 개편한 가장 큰 목적은 기업진단 업무에 대한 회원들의 편의성 증대”라며 “기존에 상담을 담당했던 정병창 세무사는 물론 새롭게 상담에 참여하는 14명의 상담위원 모두 이 분야에 경험과 지식이 많은 분들이니 기업진단상담 게시판이 기업진단업무 궁금증 해결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도에 처음 개설된 ‘기업진단상담’ 게시판은 기업진단 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회원들이 기업진단업무 수행 시 겪게 되는 애로사항을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든 온라인 게시판으로 회원들이 질문 시 즉각적인 답변이 이뤄지도록 운영해 왔다.

기업진단상담 코너를 통해 상담을 받기를 원하는 회원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한 후 [세무사전용]-[기업진단지원센터]에서 질문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708호(2017.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