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김현준 서울국세청장과 환담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달 1일 수송동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서울지방국세청(청장 김현준)과 세정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임채룡 회장은 “국세행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서울지방세무사회가 중심이 되어 앞장서 나가겠다”고 인사말 했다. 이어 “세무사가 납세자보호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에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개선해 달라”고 건의했다.
김현준 서울지방국세청장은 “법령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경우 관련 부처에 전달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정진태·정해욱 부회장, 임승룡 총무이사, 송의종 홍보이사, 김종숙 업무이사가 함께했다.

[서울]회원희망교육 실시
지난달 15일 ‘세무사가 알아야 할 근로관계법률’ 희망교육을 서초동 세무사회관 6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또한 19일과 22일에는 ‘9.13주택시장안정대책’ 및 ‘이전가격 및 조세불복’ 교육을 실시했다.
총 3회에 걸친 이번 회원희망교육에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임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준비해 회원들의 업무 및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부]중부국세청과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달 5일 중부지방국세청에서 조정목 성실납세국장과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 국장은 “2018년 제2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에 대비해 ‘맞춤형 신고도움 서비스’를 납세자들에게 잘 안내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금주 회장도 “국정감사를 앞둔 바쁜 일정속에서도 국세행정 발전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한 것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부산]2018 부산 V-Festival 재능기부 참여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달 13일 부산벡스코 컨벤션홀 3층에서 개최된 ‘2018 부산 V-Festival’에 참여했다.
부산지방회 송승윤·민경인 세무사가 ‘세금고민 함께 하겠습니다’ 자원봉사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재능기부를 통해 부산시민들에게 양도소득세 및 증여세 등 무료세무상담을 지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 가치를 확산하고 국가 및 시민사회성장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대구]제4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권일환)는 지난달 18일 대구지방세무사회관에서 제4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3개 지방세무사회(대구·광주·대전) 회원단합대회 및 자연보호행사’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대전]남구주세리사회 국제교류 간담회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달 17일 온양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일본 남구주세리사회(회장 토다 츠요시)와 국제교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대전지방회는 ‘암호 화폐에 대한 과세제도 및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세무사업의 미래’ 등에 대해 질의했으며, 남구주세리사회는 ‘재해회원에 대한 공제제도’ 등에 대한 질의와 응답을 주고 받았다.
대전지방회와 남구주세리사회는 양국의 조세제도의 발전과 국제적 친선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세무사신문 제735호(2018.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