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세무사사무소에서 수임거래처 고객관리 및 업무관리 시스템을 사무소 운영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한길TIS의 프로그램이 회원들과 사무소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세무사신문은 이번호에 베스트CMS 사용자로부터 시스템의 장점과 주요 기능, 한길TIS의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동성 등에 대해 들어보고자 한다.<편집자>

Q. 베스트CMS를 계속 사용하는 이유는?
A. CMS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바로 안정성과 신뢰성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한국세무사회와 효성FMS, 한길TIS의 안전한 협약 관계가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효성FMS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덕분에 보안이 필요한 개인정보를 믿고 맡길 수 있었고, 한길TIS는 한국세무사회가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신뢰를 담보할 수 있다는 든든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 세무사사무실을 개업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베스트CMS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베스트CMS만의 차별화된 장점은 무엇인지?
A. 베스트CMS는 365일 24시간 언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CMS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특별히 별도의 파일을 컴퓨터에 설치할 필요가 없고, 웹클라우드 기반의 프로그램이라서 인터넷만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베스트CMS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 볼 때에는 엑셀 작업이 편리한 점이 좋습니다.

엑셀과 호환돼 대량으로 회원을 등록하거나 삭제할 수 있어 시간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인 기장료 자동이체 외에도 결제처리를 해야 할 일이 있는데, 조정료 청구 등의 일회성 결제 건에 대해 실시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서 현금 보유량이 불규칙한 수임업체의 경우 결제 부담을 줄여줄 수 있었습니다.

베스트CMS가 현재 가장 많은 은행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국 모든 은행계좌로부터 자동이체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또 저는 업무 성격상 외근이나 출장이 빈번해서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급히 확인해야 할 정보가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모바일 전용페이지에 들어가면 정산결과나 출금조회를 빠르게 확인해서 후속조치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덧붙여, 세무사랑Pro의 ‘베스트CMS수취’ 기능을 통해 출금성공 데이터가 회계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연동된다는 점은 세무사사무소에서 알아두시면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Q. 세무사만의 베스트CMS 활용팁이 있다면
A. 베스트CMS와 세무사랑Pro와의 ‘출금데이터 연동’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종전에는 CMS 출금데이터를 사무소 직원이 하나씩 입력시켜 회계프로그램으로 처리하다보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이었는데, 세무사랑Pro의 [연동/데이터관리]-[베스트CMS수취] 메뉴를 이용하면 CMS에서 출금성공 된 데이터를 세무사랑Pro로 바로 끌어와 자동분개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한길TIS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프로그램인 ‘베스트빌’도 함께 사용 중입니다.

베스트CMS에서 출금성공 된 데이터는 베스트빌과 연동되어 즉시 전자세금계산서로 자동 생성됩니다.

‘발행’버튼만 누르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도 간편해서 직원의 해당 업무 소요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사무실에서는 한길에서 제공하는 ‘세무라인’도 이용하고 있는데, CMS의 출금내역 데이터를 가져오게 되면 각 거래처·직원별로 쉽게 자동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마다 수임업체별 미수현황을 금방 파악할 수 있고 정리된 데이터도 엑셀로 바로 내려 받을 수 있어 따로 정리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미수관리를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Q. 회원들에게 베스트CMS 사용을 추천한다면?
A. 베스트CMS는 한길TIS와 효성FMS 그리고 한국세무사회가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금융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세무사사무소 자동이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물론, 한길TIS의 세무라인, 베스트빌 그리고 한국세무사회의 세무사랑Pro와의 연동기능으로 세무사사무소 업무를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정보를 드리자면, 수습세무사이거나 소액 출금업무만 하는 사무실의 경우 베스트CMS에서 사용료를 할인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편리한 시스템을 부담 없이 접해볼 수 있으니 더 많은 회원들이 베스트CMS를 사용해 보시기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세무사신문 제759호(2019.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