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창 세무사 강의로 진행…‘노하우’ 전달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자료 제공

≪ 지난 9일 열린 ‘기업진단보고서 작성요령’ 회원희망교육에서 정병창 세무사가 강당을 가득 메운 회원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 지난 9일 열린 ‘기업진단보고서 작성요령’ 회원희망교육에서 정병창 세무사가 강당을 가득 메운 회원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9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업진단보고서 작성요령’ 회원희망교육을 서초동 세무사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기업진단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정병창 세무사가 강의를 맡았다. 강의에는 기업진단보고서 작성요령에 대한 정 세무사의 노하우를 직접 전달받기 위해 417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날 강의는 기업진단 총론과 건설업 편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기업진단 총론에서는 기업진단 개념, 대상 업종 및 기업진단 경유업무 처리 안내 등이 다뤄졌다. 이어 건설업 편에서는 건설업의 이해, 등록기준, 관리규정, 기업진단지침 등의 이론적 사항들과 건설업 기업진단 사례를 자세히 다뤄 회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석한 서울 강남 지역의 이판선 세무사는 “기업진단 실무에 관심이 있지만 일반적인 업무내용과 다른 분야라 생소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낯설었던 기업진단 실무에 대한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어 향후 관련 업무를 진행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서울 영등포의 한정민 세무사는 “기업진단 업무에서 필요한 ‘실질자본’의 개념을 확실히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오늘 교육받은 내용과 함께 세무사회 기업진단 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기업진단 보고서 사전감리 전자제출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앞으로 올바른 기업진단보고서 작성이 가능할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현장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강의 동영상을 세무연수원 홈페이지(edu.kacpta.or.kr)에 탑재하고 교재파일과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원서비스팀(02-521-94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12호(2017.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