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1차 임원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14일 2020회계연도 제1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회계연도 정기총회 개최 및 정기총회 포상자 추천 의뢰, 지역세무사회 정기총회 개최 등에 대한 보고와 의결 등이 진행됐다.
한편 서울회 임원들은 회의에 앞서 지난 3월 25일 작고한 김종숙 업무이사(강남지역세무사회장)에 대한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임채룡 회장은 “올해는 서울회장 선거가 있는 해로 능력 있는 임원 선출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1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8일 제1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유영조 회장은 “중부회에선 회원들에 대한 감염이 보고되지 않아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회원들과 사무소 직원들이 다가오는 소득세 신고업무를 준비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1차 상임이사회 및 확대임원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8일 인천 카라스호텔에서 2020회계연도 제1차 상임이사회 및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회계연도 세입 및 세출 예산과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제1회 정기총회 추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방안, 2020년 추계 회원세미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관 관련 현안 등에 대한 검토 및 안건 의결이 진행됐다.
이금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서로 힘을 모은다면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만큼 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및 마스크 대구 남구청 전달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3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 남구청 주민들을 위해 성금과 마스크를 대구시 남구청(청장 조재구)에 전달했다.
이날 대구·경북 지역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1천만원과 마스크 5,000장은 남구 주민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한편 대구회는 지난 2월 26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만원을 전달하는 등 세무사로서 시·도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전북지역 임원 간담회 실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 3월 30일 전주에서 전북지역 임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무사법개정과 관련한 내용 설명 및 본·지방회 회무보고, 각 지역회별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등이 진행됐다.
정성균 회장은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법인세 신고 마감을 앞두고 어려운 발걸음으로 간담회에 참석해 준 전북지역 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특히 세무사법개정과 관련해 전북지역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큰 역할을 해준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인사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70호(2020.4.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