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지방회 직원희망교육 세무연수원에서 통합 시행

'2020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교육동영상 화면
'2020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교육동영상 화면

한국세무사회는 지난해에 각 지방회에서 현장집체교육으로 진행됐던 소득세 신고안내 직원희망교육을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의 동영상교육으로 대체 실시하기로 했다.

한국세무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위험성이 여전히 남아 있어 이번 소득세 신고안내 교육은 7개 지방회 모두 세무연수원의 동영상교육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교육교재는 지난달 17일부터 21일까지 지방회별 교육수강신청시스템을 통해 사전 주문을 받도록 했으며, 지난달 27일에 각 지방회별로 배부해 회원사무소에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세무사회는 ‘2020 종합소득세 신고안내(2019년 귀속)’의 회원희망교육 역시 동영상교육으로 진행하기로 하고, 교육교재를 전 회원들에게 5월 초 1부씩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1일부터 10일간 전회원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안내의 동영상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했다. 한국세무사회는 강사 희망신청자를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회원희망교육 강사와 직원희망교육 강사를 선정하고 동영상교육을 준비했다.

세무사회원을 위한 ‘2020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교육’은 정해욱 세무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직원희망교육은 전영석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직원희망교육 교재 역시 회원희망교육 교재와 동일한 ‘2020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로 진행하며, 총 4시간 30분 분량 5차시로 구성됐다.

정해욱 세무사가 집필한 교육교재는 ▲사업소득금액의 계산 ▲금융소득·연금소득 및 기타소득 ▲소득금액계산의 특례 ▲종합소득 과세표준의 계산 ▲종합소득 세액의 계산 ▲신고 및 납부·결정 등 ▲성실신고확인서의 제출 ▲사업용계좌의 신고·사용의무 등으로 구성됐다.

동영상교육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수강신청]-[사무직원교육]에서 강의명 ‘2020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를 검색해 수강하면 된다.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은 “코로나19 감염증이 언제든 다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직원희망교육도 세무연수원을 통한 동영상교육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무사신문 제771호(2020.5.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