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지방세무사회

부산은행과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과 지난 5월 19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지난해 12월 4일 맺은 ‘세무사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에 대한 경과보고 및 보완점, 앞으로의 상호발전을 위한 추가 대책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정순 부산지방세무사회 회장, 김원표 부회장, 조순익 총무이사, 서상탈 정보교류위원장, 권영희 부산진지역회 회장이 참석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부산지방세무사회와의 협약을 통해 부산회 소속 회원들에게 전문직 신용대출 상품인 BNK프로론 대출에 대한 금리 우대, 외화 환전 우대,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2020회계연도 제1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달 19일 광주지방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0회계연도 제1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본·지방회 회무보고, 향후 추진 일정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방회 정기총회 비대면 개최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또한, 회원 애사시 비대면 조의가 늘어남에 따라 회원 애사 문자 알림 내용에 계좌번호를 추가하는 안에 대해서도 심의·의결했다.
정성균 회장은 “코로나19가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속 거리 두기’로 전환됐지만,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르다”면서 “지혜롭게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73호(2020.6.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