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경력세무사 31명 1개월간 실무교육 마쳐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25일 세무사회관에서 2020년 제2차(68기)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2020년도 들어 두 번째로 실시된 국세경력실무교육은 총 31명의 국세경력세무사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지난 5월 25일부터 한 달간의 기본교육과 현장 특별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원경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과정을 수료하시느라 모두 수고하셨다”면서 “실무적인 내용을 다룬 한 달간의 교육을 통해 세무업무에 대한 막연함이 해소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 스스로가 사무소 업무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실무적 실력을 갖춤으로써 세무업무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세무사가 납세자와 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양남부, 김영곤 국세경력세무사가 우수 성적과 모범적 교육 태도로 표창을 받았으며, 양근우 국세경력세무사가 대표로 수료증을 받았다.

양남부 국세경력세무사는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을 통해 사무실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사례와 관련법령을 공부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과 노하우로 한국세무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영곤 국세경력세무사도 “알찬 교육을 들으면서 한국세무사회의 발전이 회원의 이익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번 교육이 향후 세무사로서의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원경희 회장을 비롯해 장운길 부회장, 박동규 상근부회장,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이 참석해 국세경력세무사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한편, 2020년 제3차(69기)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은 8월 31일부터 9월 25일까지 약 1개월간 주중교육으로 이뤄지며, 접수기간은 8월 3일부터 7일까지다. 교육 신청방법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국세경력세무사 회원으로 가입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원서비스팀(02-6011-854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775호(2020.7.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