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대리 업무를 하면서 각종 신고서 등에 도장 날인을 해야 할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회사 사용 인감 등을 이미지화 하여 첨부할 수도 있지만, 수임업체의 승인을 얻은 후 자동생성 도장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을 안내합니다.


1. 적용메뉴

□ 부가가치세
  - 부가가치세신고서

□ 원천징수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외 날인 또는 서명이 필요한 모든 메뉴
    (특히 사회보험관리 메뉴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음)
  - 원천 작업연도 2020년부터 적용

□ 세무대리(2020년 하반기 추가업데이트)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등 세무대리인 날인 또는 서명이 필요한 모든 메뉴출력

2. 프로그램 사용방법

회사등록 ▶ [회사도장] 탭에서 생성 ▶ F9인쇄에서 출력설정 회사등록 인감(도장)설정 체크 후 [적용] 클릭
※ 회사도장생성으로 된 도장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는 F9인쇄>출력설정에 회사  등록도장 설정이 추가됩니다.

□ 회사등록메뉴에서 [회사도장] 탭 클릭
 1. 회사 도장 탭에서 도장 이미지를 등록하거나, 자동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① 회사등록에서 [회사도장]탭을 클릭합니다.
② 도장은 0. 사용안함, 1. 사용자등록, 2. 자동생성도장으로 구분합니다.
1. 사용자등록을 선택하면 도장이미지를 직접 등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생성도장을 선택하면 자동생성된 이미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③ 자동생성 이미지에서 도장 폰트 설정 및 도장 문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원하는 모양의 이미지 선택을 한 후 [적용]버튼을 클릭하면 도장생성이 완료됩니다.

 2. [PC저장]은 생성된 도장이미지를 PC에 저장하는 것으로써 각 인쇄 메뉴에서 F9인쇄-이미지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SF9 세무대리인 도장
  세무대리인도장 생성방법도 위와 같으며, 도장이미지는 리버스문서보관함 
  (C:NewGenRebirth리버스문서보관함Stamp)에 자동 저장되어 전체 회사에 일괄 적용됩니다.

□ F9인쇄에서 <회사등록 도장 설정> 사용하기
 기존에는 [F9인쇄]에서의 도장 이미지 출력은 [이미지설정]에서 도장이미지 등을 추가하여 적용하였으나, 회사등록 도장은 [출력설정]에서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1. 회사등록메뉴에서 [회사도장] 및 [세무대리인도장]을 등록(생성)합니다.
 2. F9인쇄 → 출력설정 → 하단 회사등록도장 설정의 적용여부 체크합니다.
 3. 회사도장1과 회사도장2는 중복설정이 불가하며, 회사도장과 세무대리인 도장은 중복설정 가능합니다.
 4. 적용 여부값은 인쇄서식별로 저장합니다.
 ※ F9인쇄의 <출력설정>란에 회사등록도장 설정이 없는 것은 해당 메뉴에 아직 동장생성 기능이 반영되지 않은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부터 점차 업데이트 중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