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세무사회
제3차 정보교류위원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9일 제3차 정보교류위원회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기가 전반적으로 안좋아져 우리 세무사들의 사무실 운영도 어려움이 커져 안타까운 실정이다”라며 “이럴때일수록 정보교류위원회에서 회원들의 사무소 경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무소직원 적정임금에 대한 가이드라인 및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연수지역세무사회 창립총회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9일 연수지역세무사회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지역회장으로 주영진 세무사를 선출했다.
연수지역세무사회는 지난 4월 3일 정부 조직개편으로 인해 남인천세무서로부터 분리되어 연수세무서가 신설됨에 따라 인천지방세무사회 13번째 지역세무사회로 신설된 바 있다.
연수지역세무사회는 창립총회 현재 총 3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대구지방국세청장 예방 및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7일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최시헌)을 방문해 최시헌 청장을 예방하고 국세업무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구광회 회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각종 국세 신고·납부 기한연장 등 대구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서로 협조하며 세정동반자로서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최시헌 청장도 “세정동반자로서 대구회의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요청해 주기 바란다”며 “세무사법 개정도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세무사신문 제776호(2020.7.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