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지방세무사회 신축 회관 TF팀 회의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7일 부산지방세무사회 신축 회관 TF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리모델링공사 담당업체인 (주)명성엔지니어링 대표가 리모델링공사의 방향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한 위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강정순 회장은 "계속되는 장마와 폭염등으로 공사가 쉽진 않겠지만 TF팀 위원들이 꼼꼼히 감리하여 부산회원들을 위한 신축 회관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전주상업정보고와 산학협약 체결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 8월 10일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교장?신병식)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약은 세무사사무소 전문인력 공급을 위한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해 체결하게 됐으며, 협약을 통해 광주회와 전주상업정보고는 상호 협력하에 연구활동, 정보교환 및 위탁교육, 취업정보 제공, 현장실습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 체결에는 광주회 정성균 회장을 비롯해 모형중 연수이사, 고영동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에서는 신병식 교장, 허대웅 혁신사업부장, 최정윤 취업지원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현재 광주회는 광주·전북·전남권 34개 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우수 인재를 양성해 세무사사무소 인력난 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산학맞춤반 회계 및 세무실무과정 전산교육 실시

광주지방세무사회는 지난 8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명환) 학생을 대상으로 광주회관 2층 전산실에서 산학맞춤반 회계 및 세무실무과정 전산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종합소득세 실무, 부가가치세 실무, 법인세 실무, 4대보험 및 원천징수 실무로 전산교육으로 진행되며,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된다. 광주회는 교육수료생들에게 세무사사무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무사신문 제778호(2020.8.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