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중부,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회

중부지방세무사회

제5차 상임이사회의 및 조세제도연구위원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20일 제5차 상임이사회 및 조세제도연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2021년 정기총회 개최 일자 선정(안) ▲회관 후보군 추천(안) ▲경기도교육청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연계 교육 참여(안) ▲2020년 회직자 워크숍 개최 여부 및 세부 계획(안) ▲2020년 추계 회원 세미나 및 체력단련대회 개최 여부 ▲2020 회직자 워크숍 발표 자료 검토 등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제2차 세무사친목회 회의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달 20일 제2차 세무사친목회 회의를 개최했다.
강정순 회장은“잠잠해질줄 알았던 코로나19의 확산이 다시 심해지고 있다”면서“하반기에 계획된 추계체육대회와 송년회 등 행사의 개최여부를 의논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회는 이날 회의에 참여한 임원 다수의 의견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하반기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수재민 돕기 성금 500만원 철원군에 전달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8월 31일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철원군청(군수 이현종)을 방문해 수재의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금주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수해 피해까지 입은 철원지역 주민들이 하루 빨리 피해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종 군수도 “수해피해를 입은 철원군민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준 인천지방세무사회에 감사 드린다”면서 “기탁해 주신 성금은 철원군민의 수해복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한 수재의연금은 인천지방세무사회가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전회원을 대상으로 모금하였으며, 163명의 회원이 참여해 총 1,174만원을 모금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금주 회장을 비롯해 김명진 부회장, 박종렬 홍보이사, 철원지역 이석우 세무사가 함께 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광주지역 수해복구후원금 전달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8월 20일 침수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지역 농가 피해복구를 위해 대구세무사친목회 성금 및 대구회 임원들이 모은 수해복구후원금 300만원을 광주회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전달은 지난 3월 광주지방회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의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회원들로부터 자발적으로 기부를 받은 마스크에 대한 답례로 진행됐다.
구광회 회장은“상부상조의 마음으로 대구세무사 친목회 및 대구회 임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광주회에 전달하게 됐다”면서“침수피해를 입은 광주지역 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송원여자상업고 산학맞춤반 세무실무과정 수료식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달 24일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명환) 산학맞춤반 세무실무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산학맞춤반 회계 및 세무실무과정 전산교육’은 광주지방회와의 산학 협약에 따라 진행됐다.
정성균 회장은 “지속적인 산학 협약을 통해 회원사무소의 직원인력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세무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침수피해 농가 수해복구후원금 전달
광주지방세무사회는 지난달 25일 침수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지역 농가에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 임원들이 보내준 후원금을 전달했다. 정회장은“광주지역 침수피해 농가에게 후원금을 보내주신 대구지역세무사들에게 농가를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기탁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지방회 자체 성금을 모금했다. 166명의 회원들이 동참한 이번 성금 모금에는 총 1,238만원이 기탁됐으며, 지난 3월 대구지방회 마스크 보내기 운동에 사용되고 남은 800만원을 대전·세종·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 청주시에 기탁했다.
전기정 회장은 “코로나19로 회원들이 사무소 여건도 넉넉하지 않은 가운데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회원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이 코로나19 예방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779호(2020.9.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