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편, 세무편(부가가치세, 원천징수 및 4대보험)으로 구분돼 총 99편의 동영상 강의 제공

11일부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팝업창, 세무사TV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시청 가능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11일 세무사랑Pro 기초사용자를 위한 2020년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교육 동영상을 공개했다.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는 세무사랑Pro를 사용중인 회원사무소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초급자부터 경력자까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육 교재다. 


회원사무소 직원들이 세무사랑Pro를 자신의 입맛대로 요리해 업무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를 담아 조리법이라는 뜻의 영단어 `레시피(recipe)'를 콘셉트로 한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교육은 양질의 강의 내용은 물론 회원사무소 직원들이 업무를 하다가 필요한 부분만 적절히 골라서 빠르게 수강할 수 있도록 편당 5∼15분 사이 분량으로 제작돼 있어 인기가 높다.    


이번에 탑재된 2020년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교육 동영상은 회계편과 세무편으로 구분된다. 


`회계'편은 프로그램 기초와 전표관리로 구성돼 있는데 전표관리를 ▲기초정보관리 ▲전표입력 ▲고정자산 및 감가상각 ▲기타 전표입력 ▲결산관리 ▲기초법인/개인조정으로 세분화했다. 특히 부록에는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과 단축키, 유용한 팁 등의 알짜정보를 수록했다. 강의는 손창용 세무사가 진행한다. 


`세무'편은 부가가치세 신고, 원천징수 실무, 4대보험 실무로 구성돼 있다. 부가가치세 신고에서는 ▲신고업무 순서와 매출·매입 유형의 이해 ▲부가가치세 부속명세서·신고서 작성 ▲전자신고, 원천징수 실무에서는 ▲근로소득 ▲퇴직소득 ▲사업소득 ▲이자·배당·기타소득 ▲지급명세서 실무를 다룬다. 4대보험 실무에는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 부과체계 비교 ▲사업장 성립신고 ▲직장가입자의 4대보험 적용·자격취득·자격상실 등을 상세히 담아 눈길을 끌었다. 부가가치세는 오의식 세무사가, 원천징수 및 4대보험은 최대영 세무사가 강의를 맡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편 세무사회는 2020년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교육동영상 교육을 위한 교재를 사전 신청을 받아 무상배부했다. 만약 사전신청을 하지 못했다면 세무사회 홈페이지의 교육동영상 수강안내 팝업창 등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세무사랑Pro 홈페이지, 세무렙(세무사랑Pro 카페), 세무사랑Pro, 세무사TV 유튜브 등에서 누구든지 무료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2020년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교육'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