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세무사회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 회원무료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세무서비스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회원들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총 17개 강좌, 28시간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회원무료교육은 교육비와 교재비 모두 무료로 실시됐다.
이번 회원무료교육은 김완일 회장의 ‘컨설팅의 진행과 보고서 작성요령’을 시작으로 송경학 세무사의 ‘금융보험 상품을 활용한 컨설팅’ 등 회원들에게 유익한 교육으로 선별돼 진행중에 있다.
김완일 회장은 “코로나19로 회원들의 사무소 환경이 어렵고 힘든 시기인만큼 알찬 교육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에 대한 이번 교육을 통해 회원들의 세무서비스 고급화와 수익창출에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번 회원무료교육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와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제7차 정보교류위원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11월 13일 제7차 정보교류위원회(위원장 서상탈)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강정순 회장은 회원사무실의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각 위원들이 담당하고 있는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연구를 통해 양질의 자료를 만들어 줄것을 당부했다.
정보교류위원회 위원들이 작성한 자료들은 일련의 선별작업을 거친 뒤 내년 2월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부산회는 회원사무소 업무 효율성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들을 책으로 제작해 회원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강정순 회장은 "코로나19로 경제가 극도로 침체돼 회원들의 사무소 여건도 함께 나빠지지는 않을지 매우 걱정된다”면서 "이번에 정보교류위원회 위원들의 양질의 자료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대구은행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1월 4일 대구은행본점 2층 회의실에서 지역 대표은행인 대구은행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구지방회와 대구은행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은행은 대구지방세무사회 회원과 소속직원에 대한 우대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구회는 회원과 소속직원들에게 금융우대 내용 홍보 및 거래처 마케팅 인프라 공유를 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지방회 구광회 회장을 비롯해 한순철·이재만 부회장, 김준현 연수이사, 차원식 홍보이사가 참석했으며, 대구은행에서는 이용한 마케팅본부장, 배인규 마케팅추진부장, 김재섭 리테일기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건강보험 대전지역본부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11월 4일 세종시에 소재한 건강보험공단 회의실에서 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 및 대전지방공인노무사회(회장 성기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4대 보험신고, 법령개정사항 안내, 4대 보험신고시 웹EDI 활용 등에 대해 상호간 긴밀하게 협력해 세무사사무소에 실직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한편 지난 9일 대전회는 청주지방법원(법원장 이승훈) 및 충북지방변호사회 등 7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청주지방법원 회의실에서 `사법접근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들은 장애인,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통합적 사법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의 사법접근성을 강화해 국민의 재판받을 권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