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팝업창, 유튜브 세무사TV 등에서 수강 가능

 

한국세무사회는 회원사무소의 원활한 연말정산 신고를 돕기 위해 세무사랑Pro를 활용한 ‘연말정산 신고실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 13일 공개된 이번 동영상 교육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팝업창, 유튜브 채널인‘세무사TV’,‘세무사랑’그리고 네이버 카페‘세무렙’등에 접속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세무사회맘모스’의 [세무사랑]-[세무사랑Pro 교육안내]-[세무사랑Pro 인터넷강의]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다.


손창용 세무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강의는 연말정산 신고를 앞두고 반드시 알아둬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다루고 있으며 신고를 앞두고 꼭 필요한 부분만 바로 학습 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5∼15분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구분해 총 27편으로 제작됐다. 


이와 별도로 2020귀속 연말정산부터 달라진 개정세법이나 인적공제, 종교인 소득 및 지급명세서 제출, 세액 공제 및 연말정산추가자료 입력 등 핵심요약 3편의 강의도 추가 탑재돼 있다. 


교육 교재로는 ‘세무사랑Pro 활용 레시피 3(연말정산)’이 제공된다. 실물교재는 사전 신청을 마친 회원에 한해 무료 배포했다. 다만 사전신청을 미처 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출력·제본을 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가능한 PDF파일로 제공한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연말정산 신고에 앞서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교육 교재인 세무사랑Pro 활용레시피 3(연말정산)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신고실무 동영상 교육을 통해 필요한 부분을 꼭 확인한 후 납세자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길 요청드린다”며“한국세무사회는 앞으로도 세무사랑 Pro가 보다 빠르고 안정된 기장·신고기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며 사용자 중심의 양질의 신고 실무교육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사랑Pro를 사용자를 위해 법인세, 소득세 신고실무 강의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무사신문 제788호(2021.1.18.)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